본문 바로가기

Travel & Pictures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장례 기간 물품 무료 지원 기업

  지난 5월 30일 토요일, 대통령님의 유골이 새벽에 도착한 봉하마을을 찾았다. 점심때가 다 되어서인지 식사를 준비하지 못해 빵과 마실 거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었다. 그러고 보니 장례 기간에 많은 기업과 사람들이 장례 물품을 제공했다고 하는데, 오늘 이곳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물품들을 아무 생각(?) 없이 정리해 보았다. 돈 주고 산 것인지도 모르지만, 비록 빵과 음료일지라도 조문객들의 허기를 달래기에는 충분했다.

내가 받은 빵 두 개, 우유 두 팩, 그리고 생수 한 병


  빵 두 개와 우유 두 팩을 집어 들었다. 그래도 챙긴다고 빵과 우유 모두 종류별이다. (주)샤니의 초코칩 초코소보루, 완소팡과 (주)푸르밀(전 롯데우유)의 가나초코우유, 딸기우유. 물은 마을 입구에서 얻은 (주)농심의 삼다수. 먹을 곳이 마땅찮아 겨우 그늘을 찾아 자리를 잡았으나 목재 플레이트 위에서 끼니를 때웠다.

빵을 제공한 (주)샤니, 나무젓가락을 제공한 (주)크린랲

두유를 제공한 부산·경남 우유협동조합

생수를 제공한 풀무원샘물(주), (주)무학산청샘물

여러 곳에서 지원한 물품들이 쌓여있다. 나주농협에서 토마토를 지원했나보다.

가장 인기있는 것은 물. (주)농심은 제주 삼다수를 제공한다.


  어려울 때 지원을 아끼지 않는 기업들이 고맙다. 나눔의 기쁨을 실천하는 기업이나 단체들이 알려지기 바라는 아주 소박한 마음에 이런 글을 쓰게 되었다.

ManualJedi ^v^